조영종 충남교육감 예비후보가 3월 30일 천안시 사직동 소재 하늘씨앗교회(담임목사 김경애) 무료급식소를 찾아 봉사자들과 함께 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조 예비후보는 식사를 하기 위해 찾아오신 어르신들을 안내하고 식사와 간식을 챙겨드리는 활동과 마침 급식소에 도착한 쌀과 반찬거리들을 창고로 옮기는 봉사활동을 하였다.
이어서 천안중앙시장을 돌며 상인들과 시민들에게 명함을 나누며 천안지역 교육현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였는데, 한 시민은 “상세한 통계자료는 없지만 천안의 동서교육격차를 피부로 느낀다”며, “동부지역 구도심권의 오래된 학교들의 환경과 인사문제 등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주문하였다. 이에 조 예비후보는 “동부지역의 오래된 학교 건물에 대하여는 특별한 관심을 갖고 살펴 보겠다”고 말하고, “천안의 동서간 학력격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특단의 방안을 찾겠다”고 밝혔다.
또 다른 시민은 “학교가 인성교육을 예전만큼 못해 주는 것 같다”며, “학생들이 말과 행동이 거칠어져 낯선 청소년들을 마주 대하기기 두려워진다”고 걱정을 하자, 조 예비후보는 “예전에 가정, 마을, 학교의 어른들이 모두 청소년들의 스승이었던 것처럼 이제 다시 청소년들의 바른 인성교육을 위해 가정과 학교와 사회가 힘을 합해야 할 때”라고 말하고, “마을의 어른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청소년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하였다.
충남 교육감 예비 후보 조영종 학·경력
- 충남 당진시 신평면 출생
- 신평초, 신평중 충남고 졸업
- 충남대 문과대 교육학과 졸업
- 충남대교육대학원 교육학석사(교육행정)
- 신라대 일반 대학원 교육행정 박사과정
- 우성중, 태안여중, 창기중, 강경중 교사
- 연산중, 천안부성중 교사
- 공주교육지원청, 충남교육청 장학사
- 논산여고 교감, 천안부성중 교장
- 당진교육지원청 교육과장
- 충남교육청 다문화국제교육팀장
- 천안오성고 교장
- 한국교총 수석부회장
- 한국국·공립고등학교장회 24대회장
- 충청남도 고등학교장회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