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리에서 고 상임위원은 글로벌 OTT의 국내시장 진출 등으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드라마, K-POP, 게임, 웹툰’ 등 한류 콘텐츠만은 세계인의 관심을 받아왔다며 ‘콘텐츠 퍼스트’ 전략을 통해 대한민국이 ‘동북아 콘텐츠 허브’를 넘어 ‘글로벌 콘텐츠 허브’로 재도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고삼석 상임위원은 작년 말 5개 부처가 공동으로 마련한 ‘외주제작시장 불공정관행 개선 종합대책’의 점검반장으로서 CJ ENM이 지난 3월 마련한 ‘방송산업 상생방안’을 어떻게 실천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확인하며, 제작환경 개선을 위하여 솔선수범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곽정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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