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의회 의원들은 민의의 전당을 이끌어나갈 제7대 충주시의회 전반기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했다.

7일(월) 오전 10:00시 제188회 충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열린 의장선거 결과 19명 의원 전원참석, 투표한 결과 윤범로 의원(새누리 / 금가, 동량, 산척, 엄정, 소태)이 10표를 얻어 제7대 충주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됐다.

윤범로 의장
윤범로 의장
 제7대 충주시의회 전반기 의장이 된 윤범로 의원(61세)은 당선소감에서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잘사는 충주를 위해 우리에게 부여된 역할과 사명을 마음깊이 새기고 지혜와 역량을 한 데 모아 모범적이고, 한차원 높은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시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의회 상 구현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히고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어 열린 부의장 선거에서는 새누리당 의원 9명이 빠진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10명 의원 투표로 최용수 의원(새정치민주연합 / 용산, 지현, 호암․직, 달천동)이 10표를 얻어 제7대 충주시의회 전반기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최용수 부의장
최용수 부의장
제7대 충주시의회 전반기 부의장으로 당선된 최용수 의원(53세)은 당선소감에서 “윤범로 의장님을 도와 제7대 전반기 충주시의회를 잘 이끌어 화합하는 의회, 시민을 먼저 생각하는 의회로 만들고 모든 의원이 당당하고 행복하게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7대 충주시의회는 8일(화)일 오전 10:00시에 제188회 충주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임위원회를 구성하고, 9일(수) 개원식행사와 함께 16일(수)까지 2014년도 주요업무보고 청취와 2014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 등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종n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