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의회 강명권 의원이 13일 (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최하는 「201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민주주의의 초석인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주민의 눈과 귀가 되어 집행기관을 견제하는 전국 지방의원들의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 및 공약사항 이행여부를 심사하여 수상자를 선정했다.

강 의원은 경제 발전에 기여할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협동조합의 설립을 장려하여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여러 재화의 수요에 적절히 대응하고 고용시장 유연화로 인한 일자리 창출의 문제 해소에 적극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다.

수상소식을 접한 강 의원은 2006년 제5대 충주시의회 의원에 당선되어 6대 의원까지 재임해 오면서 신뢰받는 의원상 정립과  실천가능한 공약 수립과 이행을 위해 노력해 온 것이 이번 수상으로 결실을 맺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주민에게 신뢰를 주는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 의원은 유용미생물군(EM)의 활용기술에 관한 의원 연구 단체를 결성하고 활발한 연구활동 전개 등의 노력으로「2013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에 선정되기도 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n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